부트캠프와 다른 AI학교,
AI는 아이펠에서 배우세요
#모두의연구소 

누구도 가지 않는 길을 가는 도전, 모두의연구소 ‘모티프’ 서체

2023-04-07 | 정윤희

모두의연구소 새 아이덴티티, ‘모티프’ 서체를 공개합니다.
‘모티프’는 주제 의식이라는 뜻으로 모두의연구소의 Share Value, Grow Together의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제작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핵심이자 시각적 자산입니다.

‘모티프’ 서체는 weight를 조절하여 글자의 굵기와 높이가 함께 변화할 수 있도록 만든 가변 폰트로, 모두의연구소만의 철학, 가치, 도전적인 시도 이 세가지 의미를 담아 내었습니다. 기존의 모두의연구소 로고 또한 ‘모티프’ 서체를 기준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모두의연구소의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도 가지 않는 길을 가는 도전”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불확실한 길 일지라도 우리만의 철학과 가치에 부합한다면 주저없이 시도할 수 있는 도전 정신과 용기를 담아 내는 것이 ‘모티프’ 서체의 핵심입니다.

단순히 하나의 모습으로 제한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와 결과들이 누적되어 나타나는 상생과 성장의 형태를 서체라는 매개체를 통해 모두의연구소의 생태계를 표현해냈습니다. 그렇게 모티프 서체는 모두의연구소를 이루고 있는 모두팸, 연구원, 모두의연구소가 만들어낸 서비스, 슬로건 그 모든 것을 포용하고 나타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모티프 서체를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와 상생, 그리고 성장을 생태계로 담아낸 모티프 서체에 따듯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
https://motif.modulabs.co.kr


유의사항
1. motif variable 서체는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motif variable 서체를 유상으로 제공, 판매, 배포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2.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의 CI나 BI 아이덴티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모티프 폰트를 활용한 인쇄물, 광고물(/오프라인 포함) 등은 당사의 마케팅 활동 및 자료수집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폰트 제작 | 유원선, 정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