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와 다른 AI학교,
AI는 아이펠에서 배우세요
#모두의연구소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는 모두의연구소 성장형 ‘교육을 말하다’

모두의연구소의 교육 비전을 담은, 다큐멘터리

2023-04-25 | 조병민


모두의연구소의 ‘교육을 말하다’ 시리즈를 공개합니다.

경쟁이 아닌 상생의 방법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기존 주입식 교육 방식에서 커뮤니티형 성장형 교육을 구축하는 문화를 담았습니다.

 

 

 

모두의연구소는 함께 성장하기 위한 ‘자기주도적 성장형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우리는 경쟁 위주의 입시를 경험하며, 공유와 상생의 가치를 잊어버리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모두의연구소는 공유와 상생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교육 문화와 방법에 대해 늘 고민을 해왔습니다. ‘교육을 말하다’를 통해 기존 교육 방식인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성장형 교육으로 자리하기 위한 모두의연구소의 철학을 담아 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100년 전부터 이어진 주입식 교육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연구소장

  • 모두의 AI 학교 아이펠(AIFFEL)을 설립자
  • 카카오 임팩트 펠로우
  • AI 미래 포럼  – AI Future Forum 공동의장단
  •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재단 이사회 이사

 

‘교육을 말하다’ 시리즈는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연구소장의 철학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바뀌지 않는 우리 교육의 현실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 방법까지.
4부작에 걸쳐 담아낸, 다큐멘터리 <교육을 말하다>를 소개합니다.

우리는 주입식 교육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가? I 교육을 말하다 1부 I #모두의연구소

100년 전부터 이어져 온 바뀌지 않는 주입식 교육, 이제는 누군가 그 교실의 모습을 바꿔야 되지 않을까요? 모두의연구소가 여기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교육을 향한 도전을 지금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1부 – 우리는 주입식 교육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모두의연구소에서 생각하는 기존 교육의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되는 방향성을 이야기합니다. 100년 전부터 이어져 온 바뀌지 않는 주입식 교육, 이제는 누군가 그 교실의 모습을 바꿔야 되지 않을까요?

 

 

 

교육이 주입식에서 바뀌지 않는 이유 I 교육을 말하다 2부 I #모두의연구소

하나, 둘 말하는 교육의 문제점들. 하지만 바뀌지 않는 주입식 교육에 대해 모두의연구소에서 분석하고 파헤쳐봤습니다. 모두의연구소에서 바꾸려는 교실의 모습, 영상을 통해 함께 보시죠! – 모두의연구소가 만든 AI 학교 👉 https://me2.kr/jgHIx – 모두의연구소 찾아가기 🐾 https://www.modulabs.co.kr/ ➡️ [3부]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성장형 교육으로 가는 4가지 전략 https://youtu.be/R_HiN1n1uRw #모두의연구소 #교육을말하다 #다큐멘터리

2부 – 기존의 주입식 교육은 왜 바뀌지 않을까?

하나, 둘 말하는 교육의 문제점들. 하지만 바뀌지 않는 주입식 교육에 대해 모두의연구소에서 분석하고 파헤쳐 봤습니다. 익숙한 것이 당연한 게 아닌, 올바른 방법을 찾아 나가는 도전을 시작합니다.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성장형 교육으로 가는 4가지 전략 I 교육을 말하다 3부 I #모두의연구소

견고한 기존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자!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성장형 교육, 4가지 전략을 통해 도전합니다. 모두의연구소가 그리는 내일의 교실의 모습을 지금 만나 보세요! – 모두의연구소가 만든 AI 학교 👉 https://me2.kr/bkpdq – 모두의연구소 찾아가기 🐾 https://modulabs.co.kr/ – AI 신기술 정보가 가득한 뉴스레터 📮 https://bit.ly/moduletter-archive ➡️ [4부] 이제는 가르치는 것이 아닌 퍼실리테이팅이다!

3부 –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성장형 교육으로 가기 위한 4가지 전략

모두의연구소에서 견고한 기존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교육 방식을 만들고자 합니다. 기존 교육 시스템과 비교하여 4가지 전략을 통해 도전합니다.

 

 

이제는 가르치는 것이 아닌 퍼실리테이팅이다! I 교육을 말하다 4부 I #모두의연구소

주입식 교육 방식에서 성장형 교육으로 바꾸는 모두의연구소의 도전! 퍼실리테이팅을 소개합니다. 모두의연구소의 새로운 교육 방식 퍼실리테이팅을 지금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 2초 만에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me2.kr/rZoTq – 모두의연구소가 만든 AI학교 아이펠 👉 https://me2.kr/tMKQP – 모두의연구소 찾아가기 🏡 https://modulabs.co.kr/ #모두의연구소 #다큐멘터리 #교육을말하다 #성장형교육 #AI학교 #아이펠 #커뮤니티

4부 –  모두의연구소에서 도전하고 이끌고 있는 퍼실리테이팅에 대하여

단순한 방법이 아닌, 모두가 참여하며 성장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모두의연구소에서 알려주는 ‘퍼실리테이팅’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문화 공유합니다.

 

 

 

사람들이 조금 더 행복한 내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모두의연구소가 조금은 느리더라도 단단하게 함께 성장하는 교육의 문화를 가꾸어 갑니다.


더 많은 모두의연구소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유튜브에서 확인해 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com/@modulabs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