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와 다른 AI학교,
AI는 아이펠에서 배우세요
#아이펠 

2023년 하반기 AI 부트캠프 비교 분석 요약

바쁜 여러분들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주목 받는 AI 부트캠프 정리본 준비했습니다! AI 개발자, AI 연구원, AI 리서처, AI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다양한 AI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2023-08-16 | 김영미

이미 너무나도 익숙한 ChatGPT로 생성형 AI. 시대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ChatGPT를 활용한 비즈니스 미션을 앞두고 있죠. 이에 AI 자연어 처리의 지식과 전문성을 갖춘 개발자에 대한 수요 증가는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AI 개발자, AI 연구원, AI 리서처, AI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다양한 AI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바쁜 여러분들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주목받는 AI 부트캠프 정리본 준비했습니다!
각 부트캠프의 커리큘럼 폭과 깊이, 프로젝트 경험의 풍부함, 교육 환경 및 비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3년 하반기 주목받는 국내 AI부트캠프🚀

2023년 주목받는 AI 부트캠프 모아모아~

#AI 부트캠프, 하나씩 톺아보자🧐

1. 구름톤 트레이닝 AI기술 자연어처리 양성과정 11기 

구름톤 트레이닝은 구름에서 카카오와 함께 만든 해커톤인 ‘구름톤 in Jeju’에 이어 만들어진 전일제 SW 부트캠프입니다.
구름톤 트레이닝은 현업 전문가의 멘토링, 학습 장비 대여, 챗GPT 유료 버전 지원,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 교육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들이 제공된다고 해요!

©구름

💨 구름톤 트레이닝 AI기술 자연처리 양성 과정 11기 (모집 마감 : ~23.08.27까지)

 

2.AI학교 아이펠 코어 / 리서치 과정 6기

모두의연구소가 만든 AI학교 아이펠은 취업만을 위한 부트캠프가 아니니다. 창업, 진학 등 수료 이후 개인에 맞춰 커리어의 방향을 제시하며 커리어 여정을 함께 준비하는 AI학교예요. 커뮤니티 기반의 성장형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성장의 힘을 길러주죠.

AI를 처음 시작하는 새내기도, AI대학원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각자의 눈높이에 맞춰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해요. 무엇보다 딥러닝 학습 편성이 약 90%로 AI의 순도가 높은 커리큘럼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네요! 

©모두의연구소

💨 AI학교 아이펠 코어/리서치 과정 6기 (모집 마감 : ~23.08.25 자정까지)

 

3.TEXHIT AI 스쿨 9기

멋쟁이사자처럼에서 만든 TEXHIT AI 스쿨은 AI 역량을 발전시키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론-실습-프로젝트로 이어지는 유기적이고 밀도 높은 학습 성장 경험을 통해 데이터사이언티스트로 발돋움할 수 있는 인공지능 통합 과정이에요. 

AI 스쿨은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기획 및 수행하고 결과까지 도출하는 협업 경험을 통해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진행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현업 전문가와 소통하며 밀착 프로젝트 코칭 및 피드백 세션이 준비돼 있어 각종 실습 및 프로젝트 진행 시에도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고 합니다!

©멋쟁이사자처럼

💨 TEXHIT AI 스쿨 9기 (모집 마감 : ~23.08.31 오후 3시까지)

 

#AI 부트캠프 정리를 마무리하며..

최근들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 중에 ‘역량(力量)’이란 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풀이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힘을 의미하는데요. 역량이 있다는 것은 단순히 경력이 많다는 말과 직결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절대적인 스킬 셋은 역량을 만들어 주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해결해야 하는 새로운 문제, 복잡한 문제를 맞이했을 때의 좌절, 패배감, 자기 연민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힘이라고 생각해요.

자기가 하고 싶은 프로젝트, 연구, 공부를 인생의 한 순간이라도 제대로 몰입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것이 바로 역량을 확장해 나가는 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트캠프를 통해 AI를 공부한다는 것은 단순히 기술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몰입하는 경험을 통해 성장의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AI만큼은 속도가 아닌 제대로 알고, 경험하는 것이죠.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인생에서 한 번쯤은 시간 투자에 아깝지 않은 경험을 하실 기회를 직접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