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 총칙
제1조 (본 약관의 목적)
본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모두의연구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모두의연구소 웹사이트(https://modulabs.co.kr) 및 오름 웹사이트(https://orm.im)를 통하여 제공하는 각 서비스(이에 해당하는 각각의 개별서비스들을 이하 “개별서비스”라 하며, 개별서비스를 총칭하여 이하 “통합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 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이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 시스템이 운영 및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하나의 통합 아이디(ID)로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본 약관에서 명시하고 있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에서 명시하지 않거나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지 않은 용어의 경우,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적용, 해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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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서비스" 또는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등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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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서비스”는 회사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콘텐츠 제공 및 이에 부수하는 각각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개별서비스의 상세 내역은 제11조와 같습니다. 개별서비스는 추가 ∙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 약관 제 36조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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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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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은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비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 준하여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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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회원' 및 ‘비회원'을 동시에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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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숫자, 기호의 조합 또는 전자우편 주소, 소셜 아이디 로그인을 통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로,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ID)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배정한 아이디(ID)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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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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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회사와의 거래 내지 약정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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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안내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본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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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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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적용일자, 개정내용, 개정이유 등을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7일 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플랫폼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의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전부터 공지해야 하며, 이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문자(카카오톡 등 메신저 포함)로 개별 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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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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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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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통합서비스에 대해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는 본 약관과 별도로 회원과 개별계약(약관)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계약(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계약(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개별계약(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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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과 별도의 합의 내지 계약을 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해당 계약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지 않는 한 이에 관여하거나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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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회사의 개별 약관 등의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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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및 회원의 정보 수집, 보호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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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 및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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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 시를 기준으로 성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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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에서 본 약관의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본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였으며 적용을 받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 약관을 꼼꼼히 읽고 이해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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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약관에 대한 부지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를 이유로 면책 또는 본 약관에 반하는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낙,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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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절차를 완료해야 하고, 회사는 이 과정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등의 본인확인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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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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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른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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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가입된 회원 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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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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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책임있는 사용에 의한 서비스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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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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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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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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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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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법상의 제한능력자[미성년자, 피한정후견인(舊 한정치산자), 피성년후견인(舊 금치산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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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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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사이트 또는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정보의 수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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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아닌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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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채팅, 상담(유선상담 포함) 등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이루어지는 모든 소통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아래 목적으로 열람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와 회원 간 소통 내용에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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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상호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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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단,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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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의 기재된 모든 소통 내용은, 회사만이 보유 및 목적 내에서 활용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제3자는 보유 및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회원의 정보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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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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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계정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통합 아이디(ID) 등 계정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 관리 내지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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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일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 내지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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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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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사이트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계정 정보 내역을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계정정보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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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에 정보를 제공합니다.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일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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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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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를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과 동시에 회사에 일괄 제공하며, 회사는 제공받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로 유출시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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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사가 보관, 저장하는 것에 동의하며, 회사는 이 사실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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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개인 및 교육관련 정보가 고용보험법,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교육 실시 신고, 환급금 및 지원금 신청 등의 목적으로 정부 또는 공공기관 등에 제공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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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에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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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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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사 내에서 서비스를 확장 내지 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서비스 간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확장 내지 추가한 서비스 제공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되는 개인정보 이용 목적에 대해서는 별도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3장 |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제11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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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이용약관이 적용되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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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연구소 : https://modula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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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 온라인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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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 : SW 부트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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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펠 : AI 부트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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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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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 : 연구 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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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잎 : 스터디 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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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퍼샵 : 논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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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팝 : 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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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콘 : 컨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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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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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름 : https://orm.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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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 온라인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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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 : SW 부트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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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펠 : AI 부트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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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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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외에도 추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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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을 준수해야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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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사가 개발 및 기획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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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상 및 운영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전 7일 전부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일까지 사이트를 통하여 사전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해당 변경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변경일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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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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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포인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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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회원가입 완료 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를 제 12조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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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회사가 필요한 경우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12조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이를 공지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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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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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여기서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는 서비스에는 평생소장이 가능한 유료서비스를 포함하여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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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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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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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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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의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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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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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제4항 각호의 경우, 30일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사이트를 통해 제 35조의 방법으로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위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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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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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SNS채널,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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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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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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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 유료서비스의 이용
제15조 (유료서비스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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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유료플랫폼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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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아래의 결제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다만, 결제수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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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된 간편결제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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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된 신용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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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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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뱅킹, 인터넷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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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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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결제에 법적,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상하지 못한 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결제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결제 보류, 결제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결제 과정에서 입력한 결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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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 등 회원이 무상으로 취득한 혜택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 사용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이 경우 회원이 결제를 통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금액에 대한 환급 및 제3자에 대한 양도는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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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본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국비지원 과정 수강 결제는 본 약관 제5장 제19조에 의합니다.
제16조 (온라인 강의에 대한 취소, 환불, 청약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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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 취소, 환불에 관하여 복수의 법령이 적용되는 경우, 회원에게 유리한 법령을 적용하는 것으로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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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유료서비스별 환불정책을 운영하며,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이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환불 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이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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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이 불가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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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환불 정책에 따른 이용료의 반환을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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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 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 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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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철회 시 디지털 콘텐츠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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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인 환불 내용은 별도의 상세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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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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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사용 또는 오랜 시간이 지나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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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열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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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에 의한 청약철회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마련되어 있는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철회 의사를 표시한 때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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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본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국비지원 과정 수강의 취소, 환불, 청약철회는 본 약관 제5장 제19조에 따릅니다.
제17조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는 반환되는 과오금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18조 (회원탈퇴에 따른 효과)
회원의 탈퇴는 탈퇴 전에 이미 사이트에서 이루어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효력에 영향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이미 성립된 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는 유효하며, 탈퇴일로부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중인 유료서비스의 환불 가능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탈퇴 시에 반드시 본 약관에 따라 환불을 회사에 신청해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평생 소장이 가능한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 중에는 회원은 탈퇴 시부터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탈퇴 전에 이미 사이트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본 약관 제16조에 따라 청약 철회가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미 결제한 구매금액의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회사에서 제공받은 포인트, 쿠폰 등 회원이 무상으로 취득한 혜택은 회원의 탈퇴와 함께 소멸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여 환급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5장 | 국비지원 훈련의 이용
제19조 (계약금액 및 지급, 결제 및 취소, 환불, 청약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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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igital 기초역량훈련의 총 계약금액은 “전체훈련비"로 하며 정부지원금과 자비부담금으로 구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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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부담금 : 정부지원금 외 회원 부담비용 (수료 시 100%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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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금 : 전체 훈련비의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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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 제1항의 자비부담금과 정부지원금은 훈련실시 후 미수료자 등의 발생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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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본조 제1항과 제 2항에 따른 정부지원금을 회사가 고용보험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따라 지원받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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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회원 본인 명의의 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결제 후 HRD-Net에서 직접 수강 등록을 완료해야 수강 신청 처리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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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하지 않은 국비지원 과정의 경우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수강 취소요청시 즉시 취소 및 전액 환불(수강철회)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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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 포기 이후 동일 과정은 재수강이 불가합니다.
제20조 (훈련진행에 관한 사항)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훈련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정한 훈련시간에 성실히 훈련에 임해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훈련을 받을 수 없을 경우 회사와 사전협의를 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수료)
회사는 훈련과정 인정상의 훈련수료기준을 통과한 회원에 대해서는 수료 처리하고 수료증을 발급합니다.
제22조 (성실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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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과 회사는 본 약관에 의거 훈련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여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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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훈련을 실시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지방노동관서의 장이 당해 훈련과정을 취소하여 해당 회원이 고용보험법 및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한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없는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로 인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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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제35조(훈련생의 제적)에 따라 회사는 회원을 제적 및 부정 훈련 훈련생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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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적 및 부정 훈련 수강생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6장 | 서비스 이용권
제23조 (서비스 이용 동기부여 목적의 이용권 관련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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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일부 서비스에서 회원의 서비스 이용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당해 서비스에서 규정한 요건 충족 시 회원에게 이용권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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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권 지급 요건은 각 서비스 별로 다를 수 있으며, 이는 각 서비스 안내 시 사전 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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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이메일 주소, 실명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이용권 지급의 지연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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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에 따라 지급받는 이용권은 제3자에게 양도 또는 금액으로 환산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24조 (이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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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권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직접 구매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 후 회사가 지정한 요건을 충족하여 이용권을 지급받거나, 회사 및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이용권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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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권을 사용하여 회사의 재화 및 서비스를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구입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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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이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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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받은 이용권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이용권 지급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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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권은 최초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12개월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이용권부터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이용권을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이용권의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5일 전에 이메일 등으로 발송합니다. 단, 특정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이용권은 이벤트 진행 시 이용권 유효기간 및 소멸일을 별도로 안내하고, 소멸 안내 이메일 발송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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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권은 회사가 특별히 정하거나 안내한 경우 외에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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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조 제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미사용 이용권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지급된 가용 이용권을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제32조 제3항에 따라 즉시 소멸됩니다. 단, 회원이 직접 구매한 이용권의 경우 예외적으로 이용권 상 잔여금액에 대하여 제16조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제7장 |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5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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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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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비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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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사유 또는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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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로 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이 회사에 지불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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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하는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되고 적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불법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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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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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본인의 계정 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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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다음 행위를 행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이용계약 해지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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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입력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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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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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거나 공유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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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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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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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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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중 영상, 사진 등의 정보를 녹화, 녹음하거나 이를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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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정당한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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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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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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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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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이용 행위 (1)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혹은 모바일 기기 등에서 동시에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PC 혹은 IP에서 서비스 이용이 발생하는 경우 (3) 이용자가 본인의 아이디를 통한 서비스 제공을 제3자가 받도록 하는 경우 (4) 이용자가 본인의 아이디 또는 아이디를 통한 서비스 제공을 제3자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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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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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의 배상을 청구하거나 기지급받은 이용대금의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양도금지)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8장 | 저작권 등에 관한 내용
제28조 (회사의 저작권 등의 권리 및 이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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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회원에게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사이트에 게재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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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지적재산권 등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 경우, 영리, 비영리 이용을 모두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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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에 명시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등 일체의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29조 (회원의 저작권)
-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직접 제작하여 사이트에 게시 내지 업로드한 콘텐츠(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음원, 이미지 및 영상 등을 모두 포함하고 이하 “콘텐츠” 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게시(변경,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제30조 (회원이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관리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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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하는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 게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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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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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의 개인정보를 직접 기재하는 등으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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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직접 거래를 유도하거나 권유, 제안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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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객관적인 사실과 부합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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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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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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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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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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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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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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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의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의 콘텐츠가 사이트에 개시된 경우, 회사는 임의로 삭제, 비활성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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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저작권자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다시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침해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31조 (광고)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장 |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제32조 (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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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인여부 확인 등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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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의 경우, 회사는 탈퇴 회원의 정보를 별도의 보관 법령 또는 회사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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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는 제공받은 혜택(포인트, 쿠폰 등)은 모두 즉시 소멸되, 금전으로 환산하여 환불되지 않으며, 재가입 하더라도 복구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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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글, 댓글 등 콘텐츠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회사의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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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 법령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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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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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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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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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의 서비스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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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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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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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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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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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특정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 및 해지일을 기재한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34조 (회사의 휴면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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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3년 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휴면계정 전환, 개인정보 분리보관 또는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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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회원이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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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후 3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분리 보관하고 있던 회원계정 및 회원정보를 파기하고 회원계정을 탈퇴 처리합니다. 단, 국비 환급 훈련과정 (K-Digital Training, K-Digital 기초역량훈련)을 수강한 경우에는 직업능력 개발 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에 의하여 파기 기간이 도래하더라도 훈련 종료 후 3년간 파기를 유보합니다.
제10장 | 회사의 책임 제한 등
제35조 (회사의 책임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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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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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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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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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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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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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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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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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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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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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기대하는 수익이나 기대의 사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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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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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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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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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과 부담으로 손해(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으로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36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사이트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서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약관조항의 무효)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이 무효인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존속하여, 유효합니다.
제38조 (분쟁의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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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당사자인 회사와 회원은 해당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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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른 회원과의 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분쟁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분담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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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 있는 내용이 대한민국 법령의 제,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법규를 우선하여 적용한다.
제3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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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회원 간의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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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회원 간의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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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제1항이 적용됩니다.
부칙
- 시행일
- 본 이용약관은 2024. 11. 30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