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I 개발자 채용시 가장
신뢰하는 교육기관 1위!
#인공지능 

인공지능에게 알고리즘 공부하는 꿀팁을 물어보았다

ChatGPT가 들려주는 알고리즘 공부하는 꿀팁!

2023-01-06 | 엄광호

SW 엔지니어를 구할 때 많은 기업들은 알고리즘 테스트(a.k.a 코딩테스트)를 활용합니다.

따라서 구직을 하시는 많은 분들도 알고리즘 테스트를 준비하는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 걸로 아는데요.

알고리즘으로 만들어진 ai는 어떻게 알고리즘 공부하는 것을 추천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ChatGPT야 미리 고맙다~😊)

 

알고리즘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법

질문 >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 알고리즘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현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약점이나 개선해야 할 영역을 식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또한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알고리즘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수 있고 다른 알고리즘 사용과 관련된 장단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본적인 수학적 개념을 연구하면 알고리즘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 보다 효율적인 솔루션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역시 practice makes perfect 인가 봅니다!

알고리즘 공부 추천 사이트

질문 > 코딩 테스트를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 주시겠어요?

답변 > 코딩 테스트를 공부하고 연습할 수 있는 리소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LeetCode(https://leetcode.com/): 이 웹사이트는 수많은 연습 문제와 온라인 코딩 경연 대회에서 경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HackerRank(https://www.hackerrank.com/): 이 웹사이트는 다양한 연습 문제와 온라인 코딩 챌린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Codeforces(https://codeforces.com/): 이 웹사이트는 온라인 코딩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Project Euler(https://projecteuler.net/): 이 웹사이트는 문제 해결 기술을 연습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 수학 및 컴퓨터 과학 문제 모음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코딩 테스트를 위해 공부하고 연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몇 가지 예입니다. 사용 가능한 다른 유사한 사이트가 많이 있으므로 몇 가지 옵션을 탐색하여 가장 적합한 사이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어랏!? 꽤나 잘 추천해주는데요?

알고리즘 공부 잘하는 꿀팁

질문 >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답변 > 다음은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연습, 연습, 연습: 코딩 시험을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코드 작성과 문제 해결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알아야 할 구문과 개념에 더 익숙해지고 코딩 테스트에서 성공하는 데 필수적인 문제 해결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딩 테스트에 일반적으로 포함되는 문제 유형을 연구합니다.
많은 코딩 테스트에는 유사한 유형의 문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테스트에 일반적으로 포함되는 문제 유형을 연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직면하게 될 문제 유형에 더 익숙해지고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요구 사항 및 지침 이해: 응시 중인 코딩 테스트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 또는 지침을 이해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실수를 피하고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집중력과 침착함 유지: 코딩 테스트는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으므로 집중하고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 당일 충분한 휴식을 취했는지 확인하고 시험을 시작하기 전에 긴장을 풀고 마음을 비우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최선을 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국 연습 많이 하고, 테스트 때 떨지 말라고 하는 군요.

알고리즘 테스트에 대한 견해

질문 > 코딩 테스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코딩 테스트를 잘 준비하면 정말 프로그래머에게 도움이 될까요?

답변 > 코딩 테스트는 프로그래머의 기술과 능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시간 압박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코드를 작성하도록 요구함으로써 코딩 테스트는 문제 해결 기술, 프로그래밍 언어 및 개념에 대한 지식, 효율적이고 잘 구성된 코드를 작성하는 능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코딩 테스트가 완벽한 평가 도구가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한된 기술만 테스트할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프로그래머의 능력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유능한 프로그래머라도 테스트 불안이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코딩 테스트에서 제대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딩 테스트를 잘 준비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래머는 경력 전반에 걸쳐 기술과 지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평가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뭔가 논란이 될만한 이야기는 싹 피해서 견해를 피력하네요. 너무 정석 같은 말이라 재미는 없지만 ChatGPT의 성능은 놀랍네요. 한 편으론 앞으로 이런 정보성 위주의 블로그 글은 ChatGPT가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미 미래가 도래한 것 같아요. 동시대를 살고 있는 여러분! 우리네 즐거운 삶과 미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