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I 개발자 채용시 가장
신뢰하는 교육기관 1위!
#아이펠 

아이펠(AIFFEL) 그루님. 내일배움카드는 어떻게 받으셨나요?

내일배움카드 신청부터 발급, 아이펠 교육 신청까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2022-07-26 | 이수라

정보의 홍수 시대. 🌊
검색 창에 ‘내일배움카드 신청’이라고 입력하면 관련한 무수히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내일배움카드 신청’이라고 입력하면 다양한 내용의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

 

조금 특별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는 없을까?
자기 전 씻으며 이런저런 문득문득 생각이 많은 요즘인데요.
어랏!? AIFFEL(아이펠)(이하 ‘아이펠’) 그루들도 교육 수강을 위해 카드 발급 절차를 진행했지!!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문득 떠올랐죠!! 오홋 🙃

그래서 준비한.
어디서나 볼 수 있지만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아이펠 그루의 내일배움카드 신청 후기!!
지금부터 시작 합니다!! (눈 크게 뜨고 봐주세요오오 👀)

(본 내용은 그루들과 이야기 나눈 내용을 바탕으로 인터뷰 형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내일배움카드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 (그루A) 저는 21년 말에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 받았는데요.
SNS에 국비 지원 교육 과정 광고에서 처음 보게 되었어요.
❗ (그루B) 인공지능 프로그램 관련해서 인터넷에 검색하던 중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해당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정부 지원을 통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죠.

카드를 발급 받은 상태에서 아이펠 교육을 신청하셨나요?
아니면 아이펠 교육 신청 시 필요하다고 안내를 받아 카드 신청을 진행하게 되었나요?
❗ (그루A) 사실은(?!) 아이펠 교육 과정 신청 전에 타 교육 기관의 인공지능 교육 과정에 신청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래서 카드는 이미 발급 받아 놓은 상태였죠! (그 결과와 아이펠 교육 과정을 선택한 이유도 궁금하군요 😎)
❗ (그루B) 저도 카드는 이미 발급 받은 상태였는데요. 발급을 진행하며 HRD-Net 사이트를 통해 관심 있는 교육 과정을
찾아보는데 KDC, KDT 등 종류는 다양한데 정보는 많이 없다 보니 혼란스럽더라구요. 그러다 유튜브를 통해 아이펠
교육 과정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어요.

140시간 이상 교육 과정은 온라인 신청과 별도로 고용센터 상담도 받아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상담도 받으셨나요?
❗ (그루A) 그런 것도 있었나요?! 저는 별도의 상담은 받지 않고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진행했어요!
(아마도 코로나 상황에 따라 한시적으로 상담을 제외하는 지침 때문에 그러신 것 같네요.)
❗ (그루B) 저는 고용센터 방문 후 발급 관련 상담과 안내를 받았어요~ 준비 서류 안내도 받고 가까운 은행에 가서
발급 받으라고 전달해 주시던데요.

신청부터 발급까지 시간은 얼마나 소요 되었나요?
❗ (그루A) 우선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당시 근로자 상태여서 고용센터에 문의하여 필요 서류를 제출 했는데 그 후
거의 바로 받았던 것 같아요. 1주일 정도 걸렸을걸요? (그렇게나 빨리요??? 😱)
❗ (그루B) 저도 은행 신청 후 1주일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그리고 나중에 지갑을 분실해서 재발급도 받아봤는데요!
재발급은 3~4일 소요 됐었어요.

실물 카드 영접!! 얼핏 보기에는 일반 카드와 거의 같아 보이지만 고용노동부 로고와 ‘국민내일배움’이라는 표시가 따로 되어 있네요!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 받는 과정에서 번거롭거나 어려웠던 점은 없었나요?
❗ (그루A) 특별히 그런 부분은 없었던 것 같은데요.
카드를 빨리 발급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번거롭지만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고 받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 (그루B) 저는 교육 기관의 사이트에서 교육 신청하는 것과 별도로 HRD-Net에서 해당 과정 수강 신청을 진행하는
것이 헷갈리고 반복하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제대로 신청한 게 맞을까? 하는 걱정도 들었구요.

발급된 카드는 출결 진행 시 사용하게 됩니다 😊

 

질문에 응답 주신 아이펠 그루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
이렇게 봐서는 잘 모르겠어요!! 하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Deep하게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2탄’으로 또 찾아 뵙겠습니다!!
To be continued… 😎


현재 AIFFEL(아이펠) 쏘카/인천 캠퍼스 모집 중..!! 🏃‍♀️🏃‍♀️🏃‍♀️

아이펠(AIFFEL) – 함께 탐험하며 성장하는 AI 학교

아이펠 – 함께 탐험하며 성장하는 AI 학교 단순히 강의만 보고 끝나는 일방적인 온라인 강의가 아닌 스스로 직접 부딪치며 자기 주도적으로 배운 것을 서로 나누면서 강사 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기주도적 학습과 토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AI 전문가가 만든 학습 콘텐츠와 함께 아이펠에서 새로운 도전 어떠신가요? 기초만 NO! 이론만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