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와 다른 AI학교,
AI는 아이펠에서 배우세요
#인공지능 

파이썬으로 머신러닝 AI 학습부터 취업까지

머신러닝 파이썬에 대한 학습용어부터 취업 정보까지 알려드려요. 파이썬으로 머신러닝 AI 학습부터 취업까지(직무별 주요 업무 및 취업시 면접질문)

2022-08-03 | 박상희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박PD입니다.

머신러닝이란?

여러분들은 AI, 머신러닝, 딥러닝 용어들을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같은 뜻일까요??

같지 않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AI를 구현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머신러닝입니다.

머신러닝 속에 딥러닝이 있지만 딥러닝 성능이 워낙 좋아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구분해서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머신러닝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권의 경우에는 기존에는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규칙을 통해 금융 사기를 찾아냈지만 이제는 이상치 탐지라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서 금융사기를 찾아내려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상치 탐지란? 국내에서만 신용카드로 결제하다가 해외에서 결제건이 갑자기 생겼을 경우 카드사에서 확인차 연락이 오는것을 경험 할수 있는데 이렇게 이전과 달리 특이한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탐지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이상치 탐지하여 금융 보안을 강화 시킬수 있습니다.

금융의 이상치 탐지 외에도 이커머스의 추천시스템 서비스나, 농업 분야의 이미지분류, 물류/유통 및 교육 분야의 예측 등 산업별로 다양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 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분야로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비슷한 직무에 햇갈리기 쉬울것 같은데요.

한국고용정보원의 신생 직업에 따르면 머신러닝엔지니어는 빅데이터 전문가와 다른 직무 정의를 갖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머신러닝엔지니어 VS 빅데이터 전문가 구분

  • 인공지능엔지니어(머신러닝엔지니어, 딥러닝엔지니어): 머신러닝을 기계 스스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여 인식, 추론, 판단, 분류, 예측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학습모델(알고리듬)을 구현한다.
  • 빅데이터전문가(데이터사이언스트․엔지니어․시각화전문가) : 빅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시스템의 구축하고 분석을 토대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며 이를 시각화한다.

출처 : 한국 고용정보원 <한국직업사전>

AI 머신러닝 분야로 공부를 결심하였다면 공부 방향을 잡기 위해 취업 관련 정보도 같이 확인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아래 취업 정보의 구인정보에 따르면 필수 사항에 Python과 다양한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모델에 대한 이해가 나와 있습니다.

Python 프로그래밍 언어를 필수로 다양한 머신러닝의 알고리즘과 모델에 다루는 실습이나 프로젝트까지 공부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외 직무별 주요 업무 및 취업 준비 관련 내용도 살펴 보시고 목표를 잡아 보세요.!!

머신러닝엔지니어 취업 정보

연봉정보 : 초봉 3,500~5,000만원 + (기타: 스톡옵션)

필수요건 : Python, 다양한 머신러닝의 알고리즘과 모델에 대한 이해

우대사항 : 머신러닝 프로젝트, 비지니스 경험, 관련 전공자, Python+추가 프로그래밍 언어 숙련자

        MLOps 경험(데이터 관리, 머신러닝 시스템 개발, 운영을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업무)

[AI분야] 직무별 주요 업무 및 취업시 면접질문

CV ML engineer, 외국계 컨설팅 회사 데이터 컨설턴트, 대학 병원 소속 의료 영상 연구원, 자율 주행 로봇 엔지니어, BE/ML SW엔지니어의 직무 및 주요 업무, 취업준비(서류 준비 및 면접)에 대해 알아 봅시다.

>> 특별편 (feat. 직무소개) 바로가기

그럼 이제 본격적인 공부를 하기 위한 입문과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교육생의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강의력이 좋은 크리에이터를 선호하는데요.

현재 유튜버로 활동 하고 계신 김태헌님을 섭외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머신러닝 스터디 모임을 3년이상 운영하여 다양한 교육생의 니즈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력도 !목소리도! 꿀 보이스라 강의 들을때 귀에 꽂히더라구요.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를 활용해주셔서 전달력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머신러닝 기초 with 파이썬 무엇이 다를까요?

  • 온라인 인강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전용 LMS를 통해 비전공자도 어려움 없이 영상을 보며 코드 실행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 파이썬을 활용한 머신러닝 교육 , 다양한 실습과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 정형데이터외 비정형 데이터(자연어, 이미지)까지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캐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성능을 더 높이는 방법을 배우며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 기초 with 파이썬 강의 소개

[라이센스] 곡 hey / ≪음악 by Bensound≫

비전공자도 어려움 없이 코드 실행 가능한 LMS 실습 환경

[머신러닝 파이썬 인강] 국비지원금 받아 1만원대 듣기

>>>>>>훈련과정 상세 | HRD-Net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