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와 다른 AI학교,
AI는 아이펠에서 배우세요
#아이펠 

메타버스로 배우는 AI 교육,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 수강 후기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에서 수강한 메타버스에서 시작하는 인공지능 첫걸음 후기입니다.

2022-10-06 | 허주

메타버스에서 시작하는 인공지능 첫걸음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허주라고 합니다.
최근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에서 메타버스를 통해 인공지능 첫걸음을 학습한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보고자 합니다.

요즘 같이 AI가 트렌드인 시대에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해서 학습을 하게 되었어요. 🙂


메타버스를 통한 AI인공지능 교육 – 아이코랜드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

AI 인공지능 교육을 메타버스 게임으로 접근하여 배워볼 수 있다는 부분이 참신하고 신기했습니다.
평소에 배워보고 싶었지만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인공지능에 관한 내용들도 이렇게 교육을 해보니까 막상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게 교육을 도와주는 메타버스, 게임의 요소가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캐릭터로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할 수 있고, 챗팅을 통해 접속한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시스템의 진행 방식 

튜토리얼을 통해 동작 방식 익히기

메타버스 교육 게임이다 보니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 어려운 부분들이 조금 있더라고요.
처음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를 하면 바로 튜토리얼 화면이 뜨는데 짧은 튜토리얼
영상을 다 보고 게임을 진행하니 순조롭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

학습공간 들어가기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

튜토리얼의 설명을 들으면 학습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학습공간에 들어오면 스테이지를 한 단계 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스테이지별로 다양한 인공지능 학습내용이 있어요 스테이지를 한 단계 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이다 보니
동영상만 보는 수업과는 다르게 한 단계 씩 성장하는 것 같아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


동영상 시청 및 퀴즈 맞추기


학습공간에 들어왔으면 스테이지의 맞는 주제의 영상을 시청해요 동영상 학습을 통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동영상 시청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학습한 내용을 이해했는지 한 번 더 점검하는 퀴즈를 합니다.
10개의 퀴즈를 맞히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
퀴즈 덕분에 학습내용을 까먹지 않고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

 

교육의 장점과 단점

동영상 교육 영상이 깔끔하게 잘 정리 되어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또한 동영상 강의를 다 듣고 퀴즈를 내어 내용을 한번 더 각인 시켜주는 부분이 있어 더 확실히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게임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풍부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고,  처음에는 AI에 대한 용어가 낯설었지만
동영상과 퀴즈로 학습하다 보니 조금씩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AI를 배우고는 싶지만 왠지 어려워 보여 엄두가 안 나 반 포기 상태였거든요.
하지만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에서 학습하면서 아이펠 AI 교육을 통해 즐겁게 AI를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의지만 있으시다면 충분히 교육을 다 이수하실 수 있을 거예요. !! 😮

 

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 점 

저는 한가지의 공부를 집중해서 하거나 어딘가에 빠져서 꾸준히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펠 내일배움클래스 과정을 들으면서 기본 AI 용어는 익숙해졌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요.
또한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게 되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이 어려운데,
계속 강의 진도를 체크해주고 학습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받아서 함께 응원해주고 있는 누군가가 있다는 생각에 끝까지 잘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을 알고 싶은 분이라면, 메타버스로 배우는 인공지능 첫걸음이 좋은 시작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일배움카드가 있으면 누구나 수료시 100% 환급도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메타버스로 배우는 인공지능 첫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