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까지 만드는 경쟁력 있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소프트웨어 

파이썬 설치하는 법(feat. 설치 안하고도 사용하는 법. I love python)

윈도우/맥/리눅스 운영체제 별로 파이썬을 설치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파이썬 #python #설치 #replit #colab #윈도우 #맥 #리눅스

2022-10-31 | 엄광호

나에게 컴퓨터가 있을 때 파이썬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 설치 안하고도 사용하는 법

나는 컴퓨터에 무엇을 설치하는 걸 극도로 꺼려한다! 퓨어한 컴퓨터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파이썬을 한 번 사용해보고 싶다! 프로그래밍에 발가락을 한 번 담궈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 Replit

Replit 이라는 사이트를 방문해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나만의 개발환경을 바로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거 강추합니다!!(사실 여기까지만 보고 밑은 안보셔도 될 정도에요.)

2. Colab

다음으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Colab 입니다. 코드를 입력하고 결과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파이썬 설치하는 법

나는 파이썬과 사랑에 빠져버렸다! 내 컴퓨터에 파이썬을 설치하고 늘 함께할꺼다!

하시는 분을 위해 마련했습니다.

1. 윈도우(Windows 11)에서 python 설치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python을 설치합니다. 맘에 드는 버전(최신 버전을 추천합니다.)을 선택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확인해봅니다.

 

2. 맥(MAC)에서 python 설치하는 법

– 먼저 맥을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거의 대부분 사용하는 패키지 관리자인 Homebrew를 설치합니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HEAD/install.sh)"

– Homebrew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터미널에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python을 설치합니다. 그럼 완료👍

brew install python

 

3. 리눅스(Ubuntu 22.04 LTS)에서 python 설치하는 법

사실 리눅스의 대표격인 우분투 22.04 버전에는 이미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분투를 사용하는 그대에게 축복을 빕니다.❤️

 

 

Flutter 배우는데 Dart 언어 찍먹해서 되겠어요?

모두의연구소 오름캠프 [Flutter 모바일 앱 과정] 수강생의 인터뷰입니다.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꾸준하게 개발되서 플러터를 선택했는데,가장 근간인 Dart를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는데,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만나요!모두의연구소 오름캠프 [Flutter 모바일 앱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