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 썸네일
LAB
Human-Centered Educational Technologies LAB/HCET LAB
10월 11일
19:00 - 21:00
WEEKLYWED요일
온라인
3

한 줄 소개

-

분야

HUMANITIES_SOCIAL, ENGINEERING

목표 결과물

PAPER, COMPETITION, OPEN_SOURCE

랩 소개

1)교육 영역에서, 2)큰 돈이 되지 않지만, 가치있는, 3)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분명한 니즈가 존재하는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MVP를 제작하고, 그 과정을 논문화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언어교육 내의 문제를 풀기 위한 LLM 또는 머신러닝 기반의 웹 앱 개발을 진행 중이고, 이를 영어로 논문화할 예정입니다. 해외 저널 논문과 오픈소스 둘 중 어디든 이와 관련한 분명한 니즈가 있으신 분들과 함께 가치있는 일들을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운영 방식

요일 등 구체적인 운영 방법은 모임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략 주 1회 온라인 모임 / 2~3주에 1회 오프라인 모임 진행 예정)

참여 요건

ML/LLM에 관심이 있고, 웹 앱 제작 경험이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교육 영역에 관심을 갖고 계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좋겠습니다. 오픈소스와 논문 둘 중 하나라도 분명한 동기가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사전 질문

모임 참여를 희망하시는 이유를 여쭙습니다.

모임 참여로부터 기대하는 구체적인 결과나 보상은 무엇인지 말씀해주십시오.

모임에서 기대하는 본인의 역할은 무엇인지 말씀해주십시오.

현재 어떤 일(직업)을 하고 계신지 말씀해주십시오.

웹 앱 제작 경험이 있으시다면, 관련 경험을 말씀해주십시오.

학술 연구 경험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십시오.

랩장 소개

default_avatar

김승주

한국교원대sjkim64891@gmail.com

언어교육 영역의 비정규직 지식 생산 노동자. NLP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문제 발견/해결에 관심이 있습니다. 계획서 잘 씁니다. (인문사회학술연구자전형A 선정 2023.7~) 연구를 좋아합니다. 김승주, 김형성 and 김태호. (2023). 워드 임베딩 기법을 활용한 수능 독서 영역(비문학) 지문 내 어휘의 교과서 및 EBS 연계 특성 분석 : 수능 비문학 지문에는 ‘지나치게 생소한’ 어휘들이 얼마나 많이 쓰였나?. 독서연구, 68, 243-272. http://dx.doi.org/10.17095/JRR.2023.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