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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imental Game LAB

모임 기간

2023.11.08 -

모임 일시

매주 수요일 19:30 ~ 21:30

장      소

강남

모집 기간

2023.09.25 - 2023.10.29

모집 인원

12명

선발 방식

사전 질문 기반 심사

랩 소개
운영 방식
참여 요건
랩장 소개

⭐️ 랩 소개

한 줄 소개
Something unique and fresh, Experimental Game
분야
ENGINEERING, ARTS
목표 결과물
COMPETITION, ETC
실험 게임 랩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을 오래 만들었지만 직업적으로는 상업적인 게임을 만들 기회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면서도 새롭고 창의적이면서도 특이한 시도는 실험 게임에서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를 통해 평소라면 만들지 않았을 듯한 이상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게이미피케이션적으로 창의적인 시도를 해보고자 랩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실험 게임이란 무엇일까요? 실험 게임이란 상업적 시도에서 벗어나 기존 장르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신선한 시도를 하는 게임을 뜻합니다. 예상치 못한 경험과 독특한 강점이 있는 작품을 말하며 게임이란 용어가 붙긴 했지만 작품의 구성이 놀이적 구성을 포함하고 있다면 어떠한 작품도 실험 게임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놀이적 요소가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역시 실험 게임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실험 게임 랩에서는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그러면서도 평소에는 하지 않을 만한 이상한 시도를 통해 게임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게임을 전시 및 출시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구요! 만약 이상한 것을 만드는 것에 취미가 있으시다면 실험 게임 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존 상업 게임에 관심이 없으셔도 무방합니다) 실험 게임에 대해 더욱 궁금하신 분은 다음의 페이지들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GDC 워크샵 소개 : https://www.experimentalgameworkshop.org/ 실험 게임 전시 OUT OF INDEX에 대한 기획 기사 : https://m.thisisgame.com/webzine/gameevent/nboard/227/?n=93657

⭐️ 운영 방식

게임 개발 핸즈온 세션 랩 개설 초기에는 참여자들의 게임 제작 숙련도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경우 핸즈온 강의 세션을 진행합니다. - 참여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강의를 구성하며 기초 프로그래밍/유니티 엔진 세션의 경우 랩짱 주도로 진행합니다. - 언리얼 엔진 세션의 경우 강의 하나를 선택하여 개별 예습 및 공유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 그 외에도 창의적 시도를 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공유가 필요한 경우(ex 생성 AI 등) 랩짱 혹은 전문성이 있는 랩 인원 주도로 진행합니다. 작품 제작 및 실험적 시도에 대한 공유 실제 게임 기획 및 제작 공유 및 디벨롭 / 새로운 실험적 시도들에 대한 생각 공유 투 트랙으로 랩 활동을 진행합니다. 전시 및 출시 그렇게 제작한 실험 게임/작품들을 이후 전시하거나 플랫폼에 직접 출시합니다.

⭐️ 커리큘럼

⭐️ 참여 요건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하나 이상의 게임 제작 엔진을 다루실 수 있으면 좋습니다. 협업 프로젝트 진행을 원하신다면 프로그래밍/기획/아트 측면에서 강점이 있으시면 좋습니다만, 해당 랩의 경우 완벽한 결과물을 내는 것이 목표가 아닌 재밌고 창의적인 실험적 시도를 위한 랩이기에 강점을 가진 스킬이 없으시더라도 창의적 시도에 대한 경험과 참여 의지만 있으시다면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 사전 질문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게임 제작 / 게임 외 컨텐츠 제작 경험이 있다면 간단하게 서술 부탁드립니다.
해당 랩에서 맡고자 하는 역할 /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선택)실험 게임에 적용할만한 아이디어나 작품 구상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 랩장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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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현일
Postech 컴퓨터공학과 학사 (전)NHN 게임 기획/데이터 분석 (전)ADO Studio 대표 (현)Krafton 딥러닝 게임 디렉터, 팀 리드 · adohi0824@gmail.com
안녕하세요, 게임 만드는 곽현일이라고 합니다. 저는 컴퓨터공학과를 나왔고 최근까지는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디렉팅했습니다(현재는 퇴사하고 백수입니다!) 미디어아트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전업 작가는 아니지만 연 1~2회 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지컬 컴퓨팅에 관심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혼자서는 시도할 일이 거의 없어서 이번 기회에 수강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